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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매일 책을 읽고 기록하는 쨍하고 해뜬날입니다.
여러분!
오늘부터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을 읽고 배운바를 기록으로 남깁니다.
작가 : 가와카미 데쓰야
가와카미 데쓰야는 일본에서 유명한 카피라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그는 "스토리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낸 인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그의 책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은 그가 실제로 효과를 본 스토리 마케팅 기법 100가지를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어떻게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 가르칩니다.
황금률에 따라 이야기 만드는 법
스토리 황금률을 따라 만든 스토리를 어필할 때 4가지 스토리를 생각할 수 있다.
1, 창업 ( 계승)스토리
예를 들어 당신이 IT기업의 창업자라면 어떤 식으로 차별화 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는지, 그 아이디어를 고생해서 실현하고 창업한 뒤에 어떻게 위기를 극복하면서 안정적인 단계에 올랐는지를 담으면 된다. 당신이 경험한 좌절 및 성공담을 소개하면, 상대는 당신 회사의 스토리를 깊게 이해할 수 있다.
2, 상품 개발 스토리
특히 팀이 직면한 문제와 장애를 어떤 식으로 고민하고, 어떤 식으로 극복했는지가 중요한 포인트다. 얼마나 열정을 가지고 그 상품을 탄생시켰는지를 전달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어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진다.
3, 고객스토리
고객은 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찾고 있지만, 좀처럼 찾을 수가 없었다. 그때 우리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를 알게 되었고 고민이 해결 되었다는 스토리를 담으면 된다. 이 때 주의 할 것은 초대한 실제 고객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
4, 비전 스토리
비전 스토리는 나와 우리 회사가 목표로 하는 이상적인 모습을 전달하는 스토리다. 비전이라는 말은 신념이나 미션, 목적이라는 말로 바꿀 수 있다. 비전스토리는 우리 회사의 목적과 방향성을 분명히 하고 직원들에게 제시할 대도 효과가 있다. 또한 스스로 행동 및 결단을 하도록 도울 때도 효과가 있다. 비전이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전달함으로써 직원들과 투자자들이 나의 비즈니스에 공감하고 나를 응원하고 싶은 기분이 들게 하는 것이다.
스토리 기술
스토리 황금률을 충족시키는 4개의 스토리를 동영상으로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CG같은 현란한 효과을 넣은 영상보다, 최대한 간단하게 사진과 자막만 넣어서 제작하는 것이 잘 전달 되고 감동을 준다.
나의 적용점 이야기
나는 비전 스토리에 해당할까? 나는 한국어 학당을 창업할 거니까. 그렇다면 나는 나와 함께 일할 사람들에게 비전을 제시하는 스토리를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나는 어떻게 비전을 만드는 스토리를 만들어야 할 까?
1, 회사의 만든 목적,
2, 회사가 나아갈 방향
3, 달성하고 싶은 목표나 이상
이 모든 것을 통해서 투자자들과 나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나의 학당 운영에 공감하고 나를 응원하고 싶은 기분이 들게 만들어야 함을 배운다. 오늘 밤 이 3가지를 가지고 생각하고 연구하는 시간을 가져야 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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