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 책을 읽고 기록하는  쨍하고 해뜬날입니다.

 

 

 

여러분!
오늘부터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을 읽고 배운바를 기록으로 남깁니다.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
지금, 당신이 팔고 있는 상품은 좋은 상품인가요? 물론 당신은 자신 있게 좋은 상품이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놀랄 만한 사실이 있다. ‘좋은 상품은 팔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좋은 상품이기만 해서는 팔리지 않는다. 고객이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해야만 팔린다. 그럼 뭘 팔아야 할까? 바로 이야기, 즉 스토리다. 이야기는 왜 효과적일까? 이야기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기억에 각인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런 이야기의 힘을 비즈니스에 활용한다면 어떻게 될까? 사람들이 같은 이미지를 공유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그곳으로 함께 걸어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즉, 이야기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북극성 같은 역할을 한다. 예산이 없을 때, 이미지가 나쁠 때,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할 때, 평범한 것에 ‘재미’를 주는 스토리 마케팅이 유용하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의 후속작으로, 쉽고 재미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자는 ‘스토리 브랜딩’의 일인자로서 실제 효과를 본 스토리기술 100가지를 소개한다. 이야기로 사람의 마음을 100% 움직이는 공감의 브랜딩을 시작해보라. 매출 단위가 바뀔 것이다.
저자
가와카미 데쓰야
출판
동양북스
출판일
2024.06.04


작가 : 가와카미 데쓰야
가와카미 데쓰야는 일본에서 유명한 카피라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그는 "스토리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낸 인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그의 책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은 그가 실제로 효과를 본 스토리 마케팅 기법 100가지를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어떻게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  가르칩니다.

 

 


 

 

 

#체험을 상품으로 만드는 기술

 

체험을 다루는 회사는 결혼, 출산, 입학, 생일,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의 축하 선물로 물건이 아니라 체험을 보낼 수 있다.  한편, 직업 체험을 판매하는 회사도 있다  '직업 여행사'는 다양한 직업 체험을 판매한다. 짧으면 1시간, 길면 며칠 동안 이어지는 직업 체험이 주요 상품이다. 

 

꼭 기억하기
무언가 팔 수 있는 체험은 없는지, 우리 회사나 가게의 일을 체험해보고 싶다는 사람은 없을지 한번 생각해보자. 

 

 

나의 적용점 이야기 

어제 버스타고 집에서 오면서  오프라인 수업을 하는 학생 생각이 났다.  1주일 한 번 하는 수업인데,   몸이 아프거나 개인 일이 있어서 수업을 할 수 없게되면 1주일 후에나 가능하다.  언어공부는 매일, 최소한 1주일에 1번이라도 해야 하는데,  2주일은 너무 긴 시간이다. 그래서  오프라인 수업이 어려울 경우, 온라인 수업도 가능하다고 제안할 생각이 버뜩 들었다.  몸이 아파 못 올 경우 온라인으로 전환해서 가능한 시간대에 수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 겠다고 방향을 잡았다. 

오늘 메세지를 보낼 생각이다.  학생들의 반응이 어떨지 사뭇 궁금하다.  내가 배운 것은 '안된다'고  포기할 것이 아니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겠는가!.  '체험을 팔아라'  이 또한 신박한 아이디어가 아닌가!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