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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매일 책을 읽고 기록하는  쨍하고 해뜬날입니다.

 

 

 

여러분!
오늘부터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을 읽고 배운바를 기록으로 남깁니다.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
지금, 당신이 팔고 있는 상품은 좋은 상품인가요? 물론 당신은 자신 있게 좋은 상품이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놀랄 만한 사실이 있다. ‘좋은 상품은 팔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좋은 상품이기만 해서는 팔리지 않는다. 고객이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해야만 팔린다. 그럼 뭘 팔아야 할까? 바로 이야기, 즉 스토리다. 이야기는 왜 효과적일까? 이야기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기억에 각인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런 이야기의 힘을 비즈니스에 활용한다면 어떻게 될까? 사람들이 같은 이미지를 공유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그곳으로 함께 걸어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즉, 이야기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북극성 같은 역할을 한다. 예산이 없을 때, 이미지가 나쁠 때,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할 때, 평범한 것에 ‘재미’를 주는 스토리 마케팅이 유용하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의 후속작으로, 쉽고 재미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자는 ‘스토리 브랜딩’의 일인자로서 실제 효과를 본 스토리기술 100가지를 소개한다. 이야기로 사람의 마음을 100% 움직이는 공감의 브랜딩을 시작해보라. 매출 단위가 바뀔 것이다.
저자
가와카미 데쓰야
출판
동양북스
출판일
2024.06.04


작가 : 가와카미 데쓰야
가와카미 데쓰야는 일본에서 유명한 카피라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그는 "스토리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낸 인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그의 책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은 그가 실제로 효과를 본 스토리 마케팅 기법 100가지를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어떻게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  가르칩니다.

 

 


 

 

 

새 이름을 붙이는 법

 

마이너스 이미지가 강했던 '연안의 공업 지대'를 관광 자원으로 만든 것이다.

 

'터널 안에서도 승객을 즐겁게 할 방법이 없을까? 회사에서는 깊이 고민했고, 암측 상태의 벽을 스크린으로 삼아 영상 작품을 상영하기로 했다.  이 서비스는 큰 호평을 받았고, '터널 극장'을 즐기기 위해 오는 관광객도 늘었다. '터널이 많다'라는 마이너스 요소를 최고의 관광 상품으로 바꾼 좋은 사례다.

 

스토리 기술
별로 좋은 이미지가 아니었던 것에 새로운 이름을 붙여 정의를 바꾸면 스토리가 생긴다.
꼭 기억하기
마이너스 요소에 다른 이름을 붙여 새롭게 정의해보자.

 

 

나의 적용점 이야기 

 

 

버려지고, 쓸모없다 생각하고, 이게 과연 될까?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이디어 하나로 장점으로 바꾸고, 관광자원으로 바꾼다는 사실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를 배우고 깨닫게 됩니다. 정말 놀랍고 신기합니다. 그래서 어떤 작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왜?가 아니라 '어떻게'를 생각하라! 어떻게 이것을 바꿀까? 어떻게 이것을 관광자원으로 바꿀까? 이렇게 늘 생각하는 것이 중요함을 배우게 됩니다.  나는 이러니까 못해, 이것은 이러니까 안돼! 가 아니라 이것을 어떻게 장점으로 바꿀까?라고 자꾸 나의 생각을 전환해야 한다.

이사를 하면서 쓸모없다고 생각한, 낡아서 버려야겠다고 생각한 물건들이 있엇다 그런데 지금 그 물건을 박스로 된 신발장을 덥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박스와 그 물건들을 우연히 활용했는데, 기가막히게 잘 조화를 이루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은 물건을 버릴때 최대한 활용도를 생각하고 나서 그대로 소용이 없다 싶을 때 버린다.  이처럼 '어떻게'라고 생각할 때 우연한 지혜들을 발견하게 되는 것 같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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