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 책을 읽고 기록하는  쨍하고 해뜬날입니다.

 

 

 

여러분!
오늘부터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을 읽고 배운바를 기록으로 남깁니다.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
지금, 당신이 팔고 있는 상품은 좋은 상품인가요? 물론 당신은 자신 있게 좋은 상품이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놀랄 만한 사실이 있다. ‘좋은 상품은 팔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좋은 상품이기만 해서는 팔리지 않는다. 고객이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해야만 팔린다. 그럼 뭘 팔아야 할까? 바로 이야기, 즉 스토리다. 이야기는 왜 효과적일까? 이야기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기억에 각인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런 이야기의 힘을 비즈니스에 활용한다면 어떻게 될까? 사람들이 같은 이미지를 공유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그곳으로 함께 걸어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즉, 이야기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북극성 같은 역할을 한다. 예산이 없을 때, 이미지가 나쁠 때,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할 때, 평범한 것에 ‘재미’를 주는 스토리 마케팅이 유용하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의 후속작으로, 쉽고 재미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자는 ‘스토리 브랜딩’의 일인자로서 실제 효과를 본 스토리기술 100가지를 소개한다. 이야기로 사람의 마음을 100% 움직이는 공감의 브랜딩을 시작해보라. 매출 단위가 바뀔 것이다.
저자
가와카미 데쓰야
출판
동양북스
출판일
2024.06.04


작가 : 가와카미 데쓰야
가와카미 데쓰야는 일본에서 유명한 카피라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그는 "스토리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낸 인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그의 책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은 그가 실제로 효과를 본 스토리 마케팅 기법 100가지를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어떻게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  가르칩니다.

 

 


 

 

 

채험을 파는 법

 

먼저 젊은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정하고, 야외 콘서트 공연장에 나가 쌍안경으로 밤하늘 보는 체험을 제공했다. 홍보 카피는 '낮에는 라이브를, 밤에는 별을 보지 않으실래요?'였다. 여성들로부터 커다란 좋은 반응을 얻은 빅센은 이 반응에 힘입어 여성용 쌍안경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경이적인 매출을 기록했다. 

 

밤하늘은 본다'라는 감동적인 체험을 제공하면, 따로 영업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물건이 갖고 싶어지는 것이다. 



스토리 기술
미래가 없다고 생각되던 시장은, 단 몇 년만에 보물이 묻혀 있는 시장으로 변할 수 있다.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체험을 제공해 보자. 스토리가 생기고 결과적으로 상품도 팔릴 수 있다. 

 

 

나의 적용점 이야기 

 

나는 어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까? 한국어 문화 체험이 될 수 있다.  오래전 튀니지에서 교사로 근무할 때이다.  추석과 설날에 나는 학생들에게 한복입기와 떡국 먹기, 송편 먹기등을 학생들과 함께 체험하는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무척 즐거워했다. 그들은 언어를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국 문화를 보고 직접 체험하기를 원할 것이다. 그러므로 나 또한 그런 문화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한다.  그렇다면 내가 만약 한국어 학당을 운영하면 더욱더 그렇게  할 것이다. 학생들이 다양하게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이곳에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