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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책을 읽고 기록하는  쨍하고 해뜬날입니다.

 

 

 

여러분!
오늘부터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을 읽고 배운바를 기록으로 남깁니다.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
지금, 당신이 팔고 있는 상품은 좋은 상품인가요? 물론 당신은 자신 있게 좋은 상품이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놀랄 만한 사실이 있다. ‘좋은 상품은 팔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좋은 상품이기만 해서는 팔리지 않는다. 고객이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해야만 팔린다. 그럼 뭘 팔아야 할까? 바로 이야기, 즉 스토리다. 이야기는 왜 효과적일까? 이야기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기억에 각인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런 이야기의 힘을 비즈니스에 활용한다면 어떻게 될까? 사람들이 같은 이미지를 공유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그곳으로 함께 걸어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즉, 이야기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북극성 같은 역할을 한다. 예산이 없을 때, 이미지가 나쁠 때,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할 때, 평범한 것에 ‘재미’를 주는 스토리 마케팅이 유용하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의 후속작으로, 쉽고 재미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자는 ‘스토리 브랜딩’의 일인자로서 실제 효과를 본 스토리기술 100가지를 소개한다. 이야기로 사람의 마음을 100% 움직이는 공감의 브랜딩을 시작해보라. 매출 단위가 바뀔 것이다.
저자
가와카미 데쓰야
출판
동양북스
출판일
2024.06.04


작가 : 가와카미 데쓰야
가와카미 데쓰야는 일본에서 유명한 카피라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그는 "스토리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낸 인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그의 책 *'무조건 팔리는 스토리 마케팅 기술 100'*은 그가 실제로 효과를 본 스토리 마케팅 기법 100가지를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어떻게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  가르칩니다.

 

 


 

 

 

#제공하는 속도 바꾸는 법

 

도미노 피자- ' 따근따근한 피자를 30분 내로 배달해 드립니다. 만약 30분을 넘기면 50% 할인해드려요'. 즉 고객에게 피자를 배달하기까지의 시간을 보장하면서 엄청나게 팔렸다. 

 

하지만 반대로 '서두르지 않는 속도'의 서비스로 인기를 끈 곳도 있다. 터틀택시, 이름처럼 거북이 택시는 천천히 달리는 택시다. 법정 속도를 지키면서 택시기사가 평소보다 조심스럽게, 천천히 운행해주는 서비스다. 

손님이 요청하면 천천히 달리는 '터틀 택시'를 도입하면서 이 회사의 택시를 지명하는 고객 수가 15% 늘었다. 

 

꼭 기억하기
고객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속도를 '느리거나 빠르게'해보자.

 

 

나의 적용점 이야기 

 

학생들과의 수업시간에 고민이 많았다. 정각에 끝내면 너무 야속하다고 할까?  또 늦추면 피곤한데 끝냈으면 하는 지루함을 느낄까? 등 고민을 했다. 왜냐하면 학생이면서 교사인 나는 지루해서 빨리 끝내고 싶을 때도 있기 때문이다.  교사는 한가지라도 더 가르쳐 주고 싶은 것이 진심이다. 그러나 학생 입장에서는 제 시간에 끝내주기를 바라는 마음일 수도 있다. 

그래서 요즘 학생 상황을 봐가면서 정각에 끝내기도, 5분이나 10분정도 더 늘리기도 한다. 그러나 10분은 넘기지 않으려한다.  보충하는 마음일지라도 최소 5분에서 10분 사이다.  이 또한 몇 년에 걸쳐서 나름 터득한 수업 기술이다. 

그러나 학생들의 마음을 100% 만족시켜주기란 쉽지 않다. 학생들은 이런 저런 핑계로 수업을 그만두기 때문이다.  '빠르든, 천천히든' 시장의 동향을 늘 예의 주시하면서 전략을 찾고 그에 대응하는 시스템을 만들어가는 것이 최상책이다'라고 생각한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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